출판사 리뷰
바다 신 포세이돈의 아들 퍼시가
현실과 신화 속을 오가며 펼치는 거대한 판타지의 세계!
퍼시 잭슨과 올림포스의 신 시리즈는 그리스 신화를 바탕으로 쓰여진 판타지로써, 뉴욕과 로스앤젤레스 등 현대 도시와 신화를 세계를 넘나들며 펼쳐지는 놀라운 모험 이야기입니다. 퍼시가 가는 곳마다 기상천외한 사건이 벌어지고, 올림포스의 신과 신화 속 괴물들이 생생한 현실 세계 곳곳에서 튀어나와 두 눈을 의심케 하는 일들이 손에 땀을 쥐게 합니다. 짜릿한 스릴과 감동을 맛볼 수 있는 모험 속으로 들어가 보세요!
'심작이 뛰고, 전기에 감전될 것 같은 사건과 액션들이 꼬리에 꼬리를 문다. 완벽하고 흥미 백배한 이야기 전개가 놀랍다.' [뉴욕타임스]
'21세기 현재와 고대 그리스 신화가 절묘하게 엮어지는 폭발적인 어드벤처! 독자들은 주인공의 다음 모험을 따라가고 싶어 잠 못 이룰 것이다' [스쿨 라이브러리 저널]
영화 [퍼시 잭슨과 괴물의 바다] 2013년 9월 대개봉!
상상 이상의 판타지, 거대한 신들의 전쟁! 신들에 대적하는 새로운 영웅 퍼시 잭슨이 돌아왔다!
판타지의 교본이라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았던 [퍼시 잭슨과 번개 도둑]을 잇는 후속작 [퍼시 잭슨과 괴물의 바다]가 오는 2013년 9월 개봉합니다. 더욱 강력해진 스토리와 스펙터클한 영상으로 무장한 폭발적인 어드벤처의 세계가 펼쳐집니다.
반신반인 소년 퍼시 잭슨!
주인공 퍼시 잭슨은 올림포스 신과 인간 사이에 난 아들입니다. 반은 신이고, 반은 사람인 셈입니다. 널리 알려진 헤라클레스, 페스세우스 등 고대 그리스 신화의 많은 영웅들이 신과 인간 사이에 난 반신반인인 것과 같습니다. 이 시리즈의 주인공의 이름도 페스세우스 잭슨입니다. 단 신화 속의 영웅 페스세우스는 제우스의 아들이지만, 우리의 주인공 퍼시 잭슨은 포세이돈과 21세기 현재의 인간 여성 사이의 아들입니다. 이 정도면 대략 짐작을 할 수 있겠지만, 이 시리즈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올림포스의 신들이 현재에도 존재하고, 여전히 신과 인간 사이의 자식이 세계 곳곳에 있다는 상상을 바탕으로 합니다. 게다가 신들 사이에는 여전히 갈등과 암투가 벌어지고, 반쪽 피, 즉 반신반인들은 신과 인간 사이에서 영웅적인 모험을 펼칩니다.
그리스 신화를 현대적으로 구성한 놀랄 만한 스펙타클!
우리의 주인공 퍼시 잭슨도 신과 인간 사이에서 때로는 운명적이고, 때로는 우연한 계기로 목숨을 거는 영웅적인 모험을 하게 됩니다. \'퍼시 잭슨과 올림포스의 신\' 시리즈는 바로 반쪽 피 퍼시 잭슨이 21세기 현대 사회에서 여전히 존재하는 올림포스 신들과, 어둠의 신들, 괴물들이 벌이는 엄청난 전쟁과 음모에 휘말리면서 벌이는 상상을 초월할 거대한 모험 이야기입니다. 고대 그리스 신화 세계와 현대를 넘나들며 원래의 신화와는 전혀 다르게 그려지는 시·공간적 배경과, 익살스럽고 유쾌한 작가 특유의 유머가 녹아 있는 사건과 장면 묘사는, 독자들로 하여금 손에서 책을 떼려야 뗄 수 없게 만드는 마력이 있습니다.
제1권 미스터 D의 여름캠프
내가 제우스의 번개를 훔쳤다고?
열두 살의 퍼시 잭슨은 학교에서 또 한 번 쫓겨날 상황이다. 어찌 된 일인지는 모르지만 문제와 말썽이 퍼시에게서 떨어지지 않는다. 어느 날 현장 학습 때 수학 교사가 괴물로 변해서 퍼시를 죽이려 든다. 또 다른 교사의 도움으로 가까스로 위험에서 벗어났지만, 뭔가 자신이 모르는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을 어렴풋이 알 것 같다. 방학을 맞아 엄마와 함께 해변으로 떠난 여행에서 무시무시한 괴물 미노타우로스가 퍼시 일행을 뒤쫓아오는데, 과연 이 괴물의 정체는 무엇이고, 친구 그로버와 엄마가 자신에 대해 알고 있는 비밀은 무엇일까? 퍼시 앞에 새로운 운명이 기다리고 있다.
제2권 번개 도둑
제우스의 번개를 찾아 나선 퍼시는 죽음의 신 하데스와 마주한다!
반쪽 피임이 드러난 퍼시는 도둑맞은 제우스의 번개 화살을 열흘 만에 찾아서 돌려주고, 전쟁에 돌입하려는 올림포스 산에 평화를 가져와야 한다. 사티로스인 그로버와 아테나의 딸인 아나베스와 함께 길을 떠난 퍼시. 뉴욕에 있는 여름캠프에서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지하세계까지 험난한 여정에서 퍼시와 친구들은 수많은 괴물들과 마주친다. 저승과 천상의 올림포스를 왕래하면서 제우스와 포세이돈, 하데스 등 올림포스의 신들을 만나고 사라진 번개를 되찾아 주는데 성공한 퍼시 일행. 그러나 사라진 번개를 되찾은 것으로 끝난 것이 아니었다. 오러클의 예언이 현실화되면서 아직도 남은 수수께끼 같은 음모가 도사리고 있다. 과연 진짜 번개 도둑은 누구일까?
제3권 황금양피 탐색여행
이럴 수가! 반쪽 피 캠프가 죽어 가고 있다!
퍼시 잭슨의 7학년은 놀라우리만큼 조용했다. 퍼시가 다니는 뉴욕 메리웨더 사립학교에 발을 들인 괴물이 한 마리도 없었던 것이다. 그러나 퍼시와 그의 반 친구들이 끼어 있던 천진난만한 피구 경기가 못생긴 식인 거인 한 무리와의 무시무시한 죽음의 시합으로 돌변하면서부터 모든 것이 지독해진다. 그리고 예기치 않게 도착한 아나베스는 더 나쁜 소식을 가져온다. 반쪽 피 캠프를 지켜주는 마법 경계선이 알 수 없는 적에 의해 중독되었고, 괴물들이 빈번하게 침범하게 된 것이다. 반쪽 피 언덕의 탈리아의 소나무도 누렇게 말라 죽어 간다. 치료법을 찾지 못하면 반인반신들의 유일한 안식처 반쪽 피 캠프가 파괴될 위기에 처한 것이다.
퍼시와 그 친구들은 사랑하는 캠프를 구하기 위해 허락 받지 못한 탐색여행을 떠나야 한다. 그러나 우선 퍼시는 가족에 대해 새로운 비밀을 하나 발견하게 될 것이다. 포세이돈의 아들로 인정받는 것이 과연 영예인지, 아니면 그저 잔인한 농담일 뿐인지 의심하게 될 만큼 놀라운 비밀을.
제4권 황금양피 탐색여행
황금양피를 찾기 위해서는 괴물들의 바다로 가야 한다!
퍼시 잭슨은 캠프의 책임자로부터 황금양피 탐색여행에 대한 허락을 받지 않은 채 길을 떠난다. 아나베스와 타이슨과 함께 유령선 안드로메다 호에 오른 퍼시는 악당 루크와 재회하게 되고, 그의 음모를 알게 된다. 안드로메다 호에서 탈출하여 다시 클라리스의 배를 타고 괴물들의 바다로 나아가는 퍼시 일행. 마침내 일행은 황금양피가 있는 섬에 도착하는데, 이곳은 외눈박이 식인괴물 키클롭스의 우두머리 격인 폴리페모스가 황금양피를 보관하면서 식인 양 떼를 기르며 살고 있는 섬이다. 이미 클라리스는 폴리페모스에게 잡혀 그로버와 함께 저녁식사 거리로 사라져 버릴 위험에 놓여 있다. 퍼시 잭슨과 아나베스는 그로버를 구하기 위해 폴리페모스를 상대로 목숨을 건 싸움을 벌이고, 돌연 나타난 타이슨의 도움으로 드디어 황금양피를 구해 반쪽 피 캠프로 돌아간다. 그사이 캠프 활동 책임자 키론의 누명이 벗겨지고, 캠프는 황금양피의 마법 효과 덕분에 다시 예전으로 돌아온다. 그런데 얼마 안 있어 캠프에 심상치 않은 일이 일어났다! 탈리아의 소나무 밑에 처음 보는 소녀가 신음하며 쓰러져 있는 것이다! 이 소녀는 과연 누구이고, 앞으로 어떤 일이 벌어질 것인가!!
작가 소개
저자 : 릭 라이어던
1964년 샌안토니오에서 태어나 텍사스대학에서 영문학과 역사를 전공했다.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모은 『트레스 나바르(Tres Navarre)』 시리즈를 썼으며, 미스터리 장르 최고의 상 세 개를 휩쓸었다. 『트레스 나바르』를 쓰는 동안 아들의 부탁으로 『퍼시 잭슨과 올림포스의 신(Percy Jackson and The Olmpians)』을 썼다. ‘퍼시 잭슨’ 시리즈는 20세기 폭스사에서 영화로 제작했다. 15년간 샌프란시스코 만과 텍사스에서 6~8학년 사이의 학생들에게 영어를 가르쳤고 학교에서 배우는 정도의 역사 지식과 그리스 로마신화에 대한 전문지식을 얻게 되었다 텍사스 샌안토니오에서 아내와 두 아들과 함께 살고 있다.
역자 : 이수현
1977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학교 안에서의 전공은 인류학, 학교 밖에서의 전공은 환상문학이라 주장하고 있다. 서울대학교 인류학과에서 석사 논문을 썼으며, 『패러노말 마스터』로 제4회 한국판타지문학상 우수상을 수상했다. 현재 환상문학 웹진 거울(http://mirror.pe.kr)의 필진으로 활동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빼앗긴 자들』, 『로캐넌의 세계』, 『멋진 징조들』 『디스크월드』, 『크립토노미콘』, 『겨울의 죽음』, 『거울 속 소녀』, 『사자와 결혼한 소녀』, 『이리저리 움직이는 비비원숭이』, 『꿈꾸는 앵거스』, 『보이스』, 『기프트』, 『파워』, 서부해안 연대기, 퍼시 잭슨 시리즈, 샌드맨 시리즈 등이 있다.
목차
퍼시 잭슨과 올림포스의 신 1 : 미스터 D의 여름캠프
퍼시 잭슨과 올림포스의 신 2 : 번개 도둑
퍼시 잭슨과 올림포스의 신 3 : 황금양피 탐색여행
퍼시 잭슨과 올림포스의 신 4 : 괴물들의 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