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자현은 셸리가 영국으로 돌아간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붙잡고 싶지만 셸리를 잡을 수 있는 자격이 자신한테 있는지, 셸리의 마음을 더 복잡하게 만드는 건 아닌지,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한 채 자현은 불안정한 마음으로 리그 오브 스트릿 경기에 출전한다. 경기 시작부터 폭주하며 달리기 시작하는 자현. 전략도 페이스 조절도 없이 무작정 달리는 자현으로 인해 한순간에 모든 팀 선수들의 페이스가 무너져버린다.
곧 한계에 도달할 것처럼 무작정 달리기만 하는 자현을 지켜보던 유빈은 자현에게 니가 달리고 싶은 곳으로 가라며 그를 보내준다. 경기장을 이탈한 자현은 공항을 향해 쉬지 않고 달리지만 셸리가 떠나기까지 얼마 남지 않은 시간! 자현은 셸리를 만날 수 있을까?
출판사 리뷰
“니가 달리고 싶은 곳으로 가”
영국으로 돌아가는 셸리, 셸리를 향해 달려가는 자현!자현은 셸리가 영국으로 돌아간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붙잡고 싶지만 셸리를 잡을 수 있는 자격이 자신한테 있는지, 셸리의 마음을 더 복잡하게 만드는 건 아닌지,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한 채 자현은 불안정한 마음으로 리그 오브 스트릿 경기에 출전한다. 경기 시작부터 폭주하며 달리기 시작하는 자현. 전략도 페이스 조절도 없이 무작정 달리는 자현으로 인해 한순간에 모든 팀 선수들의 페이스가 무너져버린다. 곧 한계에 도달할 것처럼 무작정 달리기만 하는 자현을 지켜보던 유빈은 자현에게 니가 달리고 싶은 곳으로 가라며 그를 보내준다. 경기장을 이탈한 자현은 공항을 향해 쉬지 않고 달리지만 셸리가 떠나기까지 얼마 남지 않은 시간! 자현은 셸리를 만날 수 있을까?
| 리뷰
“너 보고 싶어서 날아왔어”
경기장을 이탈한 자현! 그가 도착하고 싶었던 곳은 어디일까.자유를 꿈꾸는 청춘들의 스트릿 라이딩 드라마《윈드브레이커》서 풀어나가는 이야기는 마치 한 편의 청춘과 같다. 개인의 이익을 위해 조작을 일삼고 불법 약물과 도핑까지 서슴지 않는 사람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속에서 빛나는 청춘들의 열정. 아무리 힘든 상황이 닥쳐도 끝내 이겨내는 허밍버드 팀은 독자에게 재미와 카타르시스를 안겨 준다. 자현 대신 사고를 당한 민우, 그런 민우를 보며 자책하는 자현을 비롯한 크고 작은 아픔과 라이딩 실력을 포함한 등장인물의 내외부적 성장은 스포츠 장르와 맞물려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낸다. 프롤로그를 통해 어느 정도 이 대회의 마지막을 예상할 수 있음에도 화면을 넘어 전해지는 라이딩의 생동감까지 더해져 결말에 대한 기대감은 매 화마다 높아지고 있다.
자전거에 관한 정보와 기술 설명을 통해 관련 지식이 없는 독자들도 즐길 수 있다는 점, 뛰어난 작화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는 점, 실제 자전거를 모델로 해서 자전거를 좋아하는 독자들에게 반가움과 재미를 선사한다는 점은 이 작품이 2013년 연재부터 지금까지 롱런할 수 있었던 비결이라고 볼 수 있다. 작가의 학창 시절 취미가 작품으로 이어져 오랜 시간 독자들과 함께 호흡을 나눠온《윈드브레이커》. 피니시 라인을 통과하는 순간까지, 청춘들의 가슴 벅찬 라이딩을 함께 응원해 보자.

작가 소개
지은이 : 조용석
1984년 5월 5일 출생2013 네이버웹툰 ‘윈드브레이커’ 데뷔
목차
3부
120화 라이트 캐벌리 004
121화 조자현 VS 노아 028
122화 Not Easy 050
123화 마지막 선물 072
124화 우리는 인연이 아닌가 봐 100
125화 파이브 스타 서바이벌 134
126화 폭주 162
127화 니가 달리고 싶은 곳으로 가! 188
128화 날아라 고자현! 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