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신체조절 능력과 인식 능력이 아직 어른에 못미치는 4세~6세 유아의 눈높이에 맞춰 집안팎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에 대비하도록 한다. 예기치 않은 위험에 대해 충분히 숙지해 사고를 미연에 예방하고, 사고가 일어난 후에 신속히 대처하는 방법들을 알려준다.
안전수칙을 딱딱하게 나열하는 것에서 벗어나 질서를 잘 지키지 않는 이상한 마을을 배경으로 다양한 안전사고들을 사례별로 보여준다. 집, 유치원, 놀이터, 거리, 횡단보도에서 질서를 지키지 않을 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를 알려주며 정리정돈을 잘하는 것이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일임을 깨닫게 한다.
작가 소개
글 : 실비 지라르데 (Sylvie Girardet)
프랑스의 작가. 뮈제 아 네르브의 창립자이며 1975년 새싹박물관을 건립하고 여러가지 전시를 기획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현재 미술관장으로 재직중이다. 주요 작품으로 <난 거미가 무서워>,<이빨투성이 상어>,<내 고양이 \'티그르\'>,<착한 개구리, 못된 오리>,<누가 뱀일까?> 등 많은 그림동화를 썼다.
그림 : 퓌그 로사도 (Puig Rosado)
1931년 스페인의 한 마을에서 태어나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대학에서 의학을 전공했지만 다시 미술로 전공을 바꾸어 화가가 되었다. 유머 삽화가이자 포스터 도안가로 신문, 광고, 영화 등 여러 방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