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동굴로 견학 수업을 간 차노와 백설이는 동굴 속에서 길을 잃어버린다. 동굴맨의 도움으로 구조된 차노와 백설이는 동굴 탐사에 관심을 갖는다. 두 아이는 동굴맨의 도움을 받아, 동굴 탐사에 필요한 기술들을 익히고, 석회동굴의 생성 원리, 동굴 생성물의 종류, 석회 동굴에서 사는 동물, 동굴 서바이벌 수칙 등을 배운다.
역사 이전부터, 동굴은 주요 주거지이자 긴급 대피처로 기능했다. 동굴 깊숙한 곳으로 들어가면 미지의 자연 환경이 펼쳐진다. 수백 여 종의 생명체가 동굴 속에서 유기적인 관계를 이루며 생활하고 있다. 수억 년 전부터 내려온 불변의 기후와 환경이 동굴을 \'자연의 보고\'로 기능하게 하는 것. 동굴에 대한 개관, 동굴 탐험의 기본 기술과 장비, 동굴 동물들에 대한 설명을 사진과 함께 실였다.
\'레포츠 만화 과학 상식\' 시리즈 두번째 책. 만화를 통해서 동굴 탐험과 동굴 생태계에 대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물과 탄산칼슘이 만들어 낸 위대한 자연의 예술품인 석회 동굴을 탐험하고, 신비한 동굴 동물들의 생태를 익힐 수 있는 책이다.
작가 소개
저자 : 이진택
경상 북도 경산에서 태어났다. 1998년 만화 잡지 <빅점프>를 통해 등단했다. 현재 만화 잡지 <쎈>에 \'유빤밴드\'를 연재했다.2000년에 <개그 특급 만화 세계 명작 - 모험편>을 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