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세계 문화가 보이는 찾기 그림책 시리즈 3권. 유럽 곳곳의 아름다운 자연과 도시 속에서 숨은 그림을 찾는 찾기 그림책이다. 유물과 유적이 가득한 ‘유럽의 보물창고’ 이탈리아 로마, 유럽 연합(EU) 본부가 있는 벨기에 브뤼셀, 유럽 최대 산림인 폴란드의 바이알로비에자 국립 공원에서 주인공 가족이 어떤 경험을 하는지 찾아보도록 구성하였다.
아이들은 책장을 넘기며 그동안 알지 못했던 유럽의 역사와 문화, 지리 등 다양한 지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유럽의 매력적인 예술과 음식 문화, 볼거리가 가득한 축제도 배우게 된다. 세계 무대에서 꿈을 펼칠 우리 아이들이 세계를 더 멀리, 더 넓게, 더 깊이 바라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출판사 리뷰
프랑스 파리에서 시작해 포르투갈 리스본까지,
알고 싶은 유럽이 한눈에 들어오다!지구촌 구석구석을 여행한 주인공 가족이 이번에는 각 나라마다 고유한 역사와 문화를 간직한 유럽으로 여행을 떠나요. 아빠, 엄마, 누나, 나, 강아지 오피에는 유럽의 중세 시대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한 에스토니아의 탈린을 구경하고, 아름다운 모허 절벽으로 유명한 아일랜드의 골웨이에서 흥겨운 ‘스텝 댄스’를 배우며, 온통 눈으로 뒤덮여 있는 오스트리아의 티롤에서 각종 겨울 스포츠를 즐기고 옵니다. 시끌벅적 호기심 많은 가족과 함께 신기하고 재미있는 유럽 여행을 하다 보면 아이들은 어느새 유럽과 친해지게 될 거예요.
숨은 그림을 찾다 보면 유럽 문화가 보여요! 이 책은 유럽 곳곳의 아름다운 자연과 도시 속에서 숨은 그림을 찾는 찾기 그림책이에요. 유물과 유적이 가득한 ‘유럽의 보물창고’ 이탈리아 로마, 유럽 연합(EU) 본부가 있는 벨기에 브뤼셀, 유럽 최대 산림인 폴란드의 바이알로비에자 국립 공원에서 주인공 가족이 어떤 경험을 하는지 찾아보세요. 아이들은 책장을 넘기며 그동안 알지 못했던 유럽의 역사와 문화, 지리 등 다양한 지식을 얻을 수 있을 거예요. 또한 유럽의 매력적인 예술과 음식 문화, 볼거리가 가득한 축제도 배우게 될 거예요. 세계 무대에서 꿈을 펼칠 우리 아이들이 세계를 더 멀리, 더 넓게, 더 깊이 바라볼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7차 교육 과정에서 중점적으로 추가된 내용 가운데 하나가 바로 ‘세계 문화’ 유치원 및 초등학교의 7차 교육 과정에서는 세계화 시대에 세계 시민으로서의 국제적 소양과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세계 여러 나라의 생활 문화나 자연 환경, 그에 따른 문화적 다양성 등을 다루고, 이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도록 이끌고 있습니다.
작가 소개
저자 : 베아트리스 베이용
프랑스에서 태어나 에콜 에스티엔느에서 비주얼 아트를 공부했어요. 현재 어린이 책 작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발표한 작품으로는 《세계 문화가 보이는 찾기 그림책》 시리즈와 《날아가는 파이》, 《빨간 사과》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