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신나는 노빈손 사이언스 판타지 시리즈 3권. 슈퍼영웅들의 이야기를 초.중등 교과 과정에 나오는 기초 과학 법칙과 결합시켜 노빈손의 모험담으로 그려냈다. 슈퍼영웅의 생생한 모험담을 바탕으로 억지로 이해하려 노력하지 않아도 과학의 기본 개념은 물론 응용 원리까지 다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책에 나오는 슈퍼영웅들은 어느 날 갑자기 슈퍼파워를 모두 잃어버린다. 슈퍼마켓맨은 하늘을 날지 못하고, 투명인간은 앞을 보지 못하고, 트렌드봄버는 로봇으로 변신하지 못하고, 거대 로봇 메가스톤은 걷지 못하는 것이다. 슈퍼영웅들의 슈퍼파워는 모두 과학의 기본 법칙에 위배되는 것이었다.
노빈손은 뉴턴의 운동법칙, 속력과 속도, 도구, 빛, 전기력과 자기력 등 과학 상식으로 슈퍼영웅들의 혼란을 하나하나 해결하며 꼭 알아야 할 과학의 기본 법칙들을 알기 쉽게 전달해 준다. 흥미진진한 슈퍼영웅들의 이야기를 재미있는 과학 이야기로 풀어낸 책이다.
출판사 리뷰
빨간 쫄쫄이 노빈손맨
과학 법칙으로 위기에 빠진 슈퍼영웅들을 구하라!
노빈손, 슈퍼영웅의 비밀을 파헤쳐라
슈퍼영웅 하면 어떤 캐릭터가 있을까? 아마 오래 생각할 필요도 없이 바로 슈퍼맨, 배트맨, 스파이더맨, 엑스맨, 아이언맨 등의 이름이 떠오를 것이다. 이밖에도 슈퍼영웅을 소재로 한 다양한 만화와 드라마가 있다. 이는 많은 사람들이 슈퍼영웅 이야기를 좋아한다는 증거이다. 초월적인 힘을 발휘해 사람들을 구해 주고 악의 세력을 물리치며 나아가서는 지구의 평화를 지키는 슈퍼영웅들. 사람들은 슈퍼영웅의 슈퍼파워를 동경하고 정의를 실현하는 모습을 통해 대리만족한다.
그런데 이렇게 흥미진진한 슈퍼영웅들의 이야기를 재미있는 과학 이야기로 풀어 줄 순 없을까? 『노빈손 슈퍼영웅이 되다』에서는 슈퍼영웅들의 이야기를 초.중등 교과 과정에 나오는 기초 과학 법칙과 결합시켜 노빈손의 모험담으로 탄생시켰다.
노빈손 슈퍼영웅 노빈손맨으로 변신!
노빈손은 엄청난 진실을 알고야 말았다. 그것은 바로 자신이 빨간 쫄쫄이를 입은 슈퍼영웅 노빈손맨이라는 것. 전 세계에 안 가 본 곳을 손에 꼽기 힘들고, 우리 역사는 물론 세계 역사에까지 참견하고, 심지어 화성과 달에도 다녀온 모험가인 건 확실하지만 슈퍼영웅이라니? 하지만 어디든 5초 만에 적응하는 막강 생존력과 빛나는 잔머리(헤어스타일마저 빛난다)를 자랑하는 노빈손답게 곧 슈퍼영웅으로 활동을 시작한다. 다른 슈퍼영웅들처럼 하늘을 날고, 괴력을 발휘하고, 눈에서 레이저 빔을 쏘냐고? 아니다. 노빈손의 슈퍼파워는 바로 풍부한 과학 상식이다!
노빈손에게 물어 봐. 과학의 기본 법칙
이 책에 나오는 슈퍼영웅들은 어느 날 갑자기 슈퍼파워를 모두 잃어버린다. 슈퍼마켓맨은 하늘을 날지 못하고, 투명인간은 앞을 보지 못하고, 트렌드봄버는 로봇으로 변신하지 못하고, 거대 로봇 메가스톤은 걷지 못하는 것이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노빈손이 아니더라도 우리는 그 질문에 대답할 수 있다. 당연히 과학적으로 불가능하니까! 슈퍼영웅들의 슈퍼파워는 모두 과학의 기본 법칙에 위배되는 것들뿐이다. 사람은 중력의 영향을 받고 양력을 만들 수 없기 때문에 하늘을 날 수 없고, 투명인간은 망막까지 투명하기 때문에 앞을 볼 수 없다. 작은 자동차가 거대 로봇으로 변할 수 없으며 탄성력이 없는 거대 로봇 메가스톤은 작용 반작용 법칙 때문에 걷지 못한다.
그렇다고 위기에 빠진 슈퍼영웅들을 내버려 둘 것이냐? 걱정 마시라. 노빈손이 있으니까. 노빈손은 과학 상식으로 슈퍼영웅들의 혼란을 하나하나 해결하며 꼭 알아야 할 과학의 기본 법칙들을 알기 쉽게 전달해 준다. 뉴턴의 운동법칙, 속력과 속도, 도구, 빛, 전기력과 자기력 등등 과학이라고 하면 이름만 들어도 골치가 아프다고? 일단 한번 읽어 보시라. 『노빈손 슈퍼영웅이 되다』속의 슈퍼영웅의 생생한 모험담과 함께라면 억지로 이해하려 노력하지 않아도 과학의 기본 개념은 물론 응용 원리까지 다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과학 법칙으로 푸는 슈퍼파워의 비밀
우리는 늘 슈퍼파워를 이용하면 살고 있다. 맨몸으로 하늘을 날 수는 없지만 대신 비행기를 이용한다. 텔레파시로 목소리를 전달할 수 없지만 대신 전화를 이용한다. 먼 곳을 내다볼 수 있는 천리안은 없지만 대신 인터넷과 TV로 정보를 얻는다. 맨손으로 몇 톤짜리 바위를 들 수 없지만 대신 기중기를 이용한다.
사실 이 모든 과학 기술은 인간은 슈퍼파워를 발휘할 수 없다는 진리에서부터 발전했다. 슈퍼파워가 불가능한 이유를 과학 법칙으로 설명한 다음 그 과학 법칙으로 불가능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을 개발해 온 것이다.
아주 복잡하고 어려운 과학을 알아야 가능할 것 같다고? 아니다. 슈퍼파워는 초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기본적인 과학 법칙으로도 설명 가능하다. 혹시 갖고 싶은 슈퍼파워가 있다면 『노빈손 슈퍼영웅이 되다』를 통해 어떤 과학 법칙을 적용할 수 있을지 노빈손과 함께 탐구해 보는 것은 어떨까?
친근하고 생생한 캐릭터들
『노빈손 슈퍼영웅이 되다』에는 온화하지만 은근히 할 말 다 하는 슈퍼마켓맨, 어마어마한 갑부지만 쥐라면 질색하는 마우스맨, 노래로 모든 의사를 전달하는 변신로봇 트렌드봄버, 지구 정복을 꿈꾸는 50미터짜리 로봇이지만 허풍이 심한 메가스톤, 하급 악당 투명인간, 거기다 노빈손의 복제 인간일지도 모른다는 의심을 받는 로빈손 크루소 박사 등등 많은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기존 슈퍼영웅을 패러디한 캐릭터로 비교해 볼 수 있는 재미를 주며, 각각 뚜렷한 개성을 가진 캐릭터들이 서로 얽히고설키면서 펼치는 다양한 사건들이 이야기에 쉽게 몰입할 수 있게 한다. 결정적으로 둘이 읽다가 둘 다 배꼽 잡아도 책임질 수 없을 만큼 유쾌하다.
작가 소개
저자 : 장은선
중앙대학교 일어일문학과를 졸업하고 일본으로 건너가 웹툰 편집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일본 소설 《어쩌다 중학생 같은 걸 하고 있을까》 등을 번역했으며, 《노빈손 슈퍼영웅이 되다》 등을 집필했습니 다. 2014년 《밀레니얼 칠드런》으로 제8회 블루픽션상을 수상했습니다.
저자 : 노희윤
연세대학교 물리학과 대학원에 재학 중인, 이것저것 재미있는 것은 다 직접 해 봐야 직성이 풀리는 키덜트. 엉뚱하고도 엽기적인 것을 찾아다니는 어린이의 호기심을 소유했다. 우연히 물리학의 세계에 빠지면서 끝이 보이지 않는 과학의 길을 걸어가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
슈퍼영웅이 되고 싶은 노빈손의 어느 휴일
1장 노래하는 자동차
평범한 일요일의 특별한 자동차
쫄쫄이를 입은 남자
너는 노빈손맨
하늘을 나는 슈퍼마켓맨?
하늘을 날고 싶으십니까?
2장 마우스맨의 비밀기지
달려라! 트렌드봄버
마우스맨의 등장
광화문 사거리의 비상경보
자동차 추격전에서 중요한 것은?
트렌드봄버의 가속도 교실
지구를 침략한 메가스톤
거대 로봇의 관절염
부서진 무릎, 부서진 자존심
슈퍼마켓맨과 손바닥 씨름을
3장 노빈손의 슈퍼파워
징징이 메가스톤
슈퍼파워는 간단해
빗면과 바퀴와 도르래와 지레
투명인간의 등장
결투의 시작
키클롭과 마그네우스
흩어진 레이저빔
지지 마라 키클롭
수수께끼는 풀렸다
마그네우스 교수의 최후
전기력과 자기력의 한판 승부
4장 크루소 박사를 찾아라
노빈손맨의 숙적, 크루소 박사
노빈손의 작은 우주
단서를 찾아라
서랍과 거울과 옷장의 트릭
크루소 박사의 연구소에 도착하는 가장 합리적인 방법
뜻밖의 마중
함정에 빠진 슈퍼영웅들
슈퍼영웅에게 필요한 것
노빈손맨이 노빈손맨이 아니면 노빈손맨은 누구?
빛, 너는 누구냐?
5장 안녕, 슈퍼영웅들
잔인한 선택
시한폭탄의 위협
노빈손, 폭탄의 카운트다운을 막아라
이제 정말 이별인가요?
에너지 보존 법칙
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