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우리 나라 역사상 가장 위대한 인물로 들 수 있는 이순신에 대한 책이나 글은 수없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너무 많이 나와 있기 때문에 어린이들에게 주는 흥미가 그만큼 적을 수도 있으리라 생각도 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역시 이순신은 우리 역사에서 빠질 수 없는 인물입니다. 뿐 아니라 <이원수 선생님이 들려 주는 이순신>은 이원수 선생님이 쓴 전기문 가운데서도 가장 잘된 것 중의 하나입니다.
정확한 사료에 근거해서 감정에 이끌리지 않고 객관적으로 써 내려간 이순신은 우리 나라 전기 아동문학의 한 본보기가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작가 소개
저자 : 이원수
열여섯 살 되던 1926년 <어린이>지에 동요 \'고향의 봄\'이 입선된 이래 좋은 동화와 동시들을 많이 발표했다. 돌아가실 때까지 쓴 수많은 작품은 그 양과 질에서 누구도 따르지 못하는 업적이며, 우리 아동문학이 민족문학의 자리에 튼튼한 기반을 잡는 데 절대적인 역할을 했다. 1974년 대한민국 문화예술상을, 1980년 대한민국문학상을 받았다.
저서로는 동시집 <종달새>, <너를 부른다> 등과, <파란 구슬>, <구름과 소리>, <꼬마 옥이>, <해와 같이 달과 같이>, <숲속 나라>, <오월의 노래>, <얘들아, 내 얘기를> 등 만흔 동화집이 있다.
그림 : 김용선
경기도 동두천시에서 태어났다.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회화과를 졸업하고 그 동안 광고와 관련된 일을 하다가, 지금은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다. <왕이 된 소금장수 을불이>, <난 너보다 커, 그런데...>, <옆집 팔순이 누나>, <고정욱 선생님이 들려 주는 장영실>등에 그림을 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