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오웬과 자현의 일대일 매치전이 시작됐다! 줄다리기처럼 선두 자리를 뺏고 뺏는 그들의 경기는 세계적인 크루의 리더와 슈퍼루키라는 타이틀에 걸맞은 박진감이 넘친다. 일반 자전거를 탄 오웬이 풀 카본 자전거를 탄 자신과 비등하게 달리는 모습을 보며 자현은 삼촌과 나눴던 대화를 떠올린다. 세상에 괴물들이 얼마나 많은지, 삼촌이 말한 짜릿한 감정이란 게 어떤 것인지.
오웬을 상대로 전력을 다하는 자현. 하지만 오웬의 진짜 실력은 ‘바람을 보면서 달리는’ 그 순간부터 시작된다.
출판사 리뷰
“자현이는 아마 괴물이랑 달리는 기분일 거야”
오웬과의 일대일 매치전, 승자는 누구일까?!오웬과 자현의 일대일 매치전이 시작됐다! 줄다리기처럼 선두 자리를 뺏고 뺏는 그들의 경기는 세계적인 크루의 리더와 슈퍼루키라는 타이틀에 걸맞은 박진감이 넘친다. 일반 자전거를 탄 오웬이 풀 카본 자전거를 탄 자신과 비등하게 달리는 모습을 보며 자현은 삼촌과 나눴던 대화를 떠올린다. 세상에 괴물들이 얼마나 많은지, 삼촌이 말한 짜릿한 감정이란 게 어떤 것인지.
오웬을 상대로 전력을 다하는 자현. 하지만 오웬의 진짜 실력은 ‘바람을 보면서 달리는’ 그 순간부터 시작된다. 지금까지 달렸던 선수들과 차원이 다른 상대를 만난 자현. 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
| 리뷰
“간절함의 무게가 다르다고!
우승 팀에게 주어지는 상금 1억, 어머니를 위한 유빈의 간절함자유를 꿈꾸는 청춘들의 스트릿 라이딩 드라마《윈드브레이커》는 자전거를 소재로 한 익스트림 스포츠 드라마지만, 그 안에서 풀어나가는 이야기는 마치 한 편의 청춘과 같다. 개인의 이익을 위해 조작을 일삼고 불법 약물과 도핑까지 서슴지 않는 사람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속에서 빛나는 청춘들의 열정. 아무리 힘든 상황이 닥쳐도 끝내 이겨내는 허밍버드 팀은 독자에게 재미와 카타르시스를 안겨 준다. 자현 대신 사고를 당한 민우, 그런 민우를 보며 자책하는 자현을 비롯한 크고 작은 아픔과 라이딩 실력을 포함한 등장인물의 내외부적 성장은 스포츠 장르와 맞물려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낸다. 프롤로그를 통해 어느 정도 이 대회의 마지막을 예상할 수 있음에도 화면을 넘어 전해지는 라이딩의 생동감까지 더해져 결말에 대한 기대감은 매 화마다 높아지고 있다.
자전거에 관한 정보와 기술 설명을 통해 관련 지식이 없는 독자들도 즐길 수 있다는 점, 뛰어난 작화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는 점, 실제 자전거를 모델로 해서 자전거를 좋아하는 독자들에게 반가움과 재미를 선사한다는 점은 이 작품이 2013년 연재부터 지금까지 롱런할 수 있었던 비결이라고 볼 수 있다. 작가의 학창 시절 취미가 작품으로 이어져 오랜 시간 독자들과 함께 호흡을 나눠온《윈드브레이커》. 피니시 라인을 통과하는 순간까지, 청춘들의 가슴 벅찬 라이딩을 함께 응원해 보자.

작가 소개
지은이 : 조용석
1984년 5월 5일 출생2013 네이버웹툰 ‘윈드브레이커’ 데뷔
목차
3부
74화 오웬 VS 자현 (2) 004
75화 오웬 VS 자현 (3) 026
76화 오웬 VS 자현 (FINAL) 046
77화 약속은 지켜야지? 069
78화 약속은 지킨다. 090
79화 #이날을잊지않겠다 120
80화 현타 140
81화 핑크하늘 161
82화 끼익! 끼익! 끼익! 188
83화 데스티니 메이커 208
84화 와사비맛 230
85화 그게나야~♪ 252
86화 스토킹 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