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속담은 오랜 옛날부터 전해 내려온 구절로, 풍자와 비판, 교훈 등이 담겨 있다. 짤막한 구절 안에 무릎을 탁 치게 하는 깊고 오묘한 뜻이 재치 있게 녹아들어 있다. <너무 재치 있어서 말이 술술 나오는 저학년 속담>에는 일상에서 많이 쓰이는 속담 200여 개를 10가지 주제별로 모아 한 권에 담았다. 어린이가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속담을 재미있는 삽화와 함께 소개한다. 아이들은 속담을 배우며 어휘력과 표현력, 국어 실력이 쑥쑥 자란다.
출판사 리뷰
10가지 주제별 많이 쓰이는 속담을 한 권에!
《너무 재치 있어서 말이 술술 나오는 저학년 속담》“세 치 혀가 사람 잡는다는 말도 모르니? 왜 없는 말을 지어내서 하고 다니니?”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힌다더니, 네가 날 모른 척할 줄이야!”
속담은 오랜 옛날부터 전해 내려온 구절로, 풍자와 비판, 교훈 등이 담겨 있다.
짤막한 구절 안에 무릎을 탁 치게 하는 깊고 오묘한 뜻이 재치 있게 녹아들어 있다.
같은 말이라도 상황에 맞는 적절한 속담을 섞어 표현하면, 더욱 재미있고 생동감 넘치는 표현이 된다. 이것이 바로 속담이 가진 힘이다.
《너무 재치 있어서 말이 술술 나오는 저학년 속담》에는 일상에서 많이 쓰이는 속담 200여 개를 10가지 주제별로 모아 한 권에 담았다. 어린이가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속담을 재미있는 삽화와 함께 소개한다. 아이들은 속담을 배우며 어휘력과 표현력, 국어 실력이 쑥쑥 자란다.
《너무 재치 있어서 말이 술술 나오는 저학년 속담》은 이런 점이 좋다!1) 아이들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속담을 주제별로 엮었다.
말조심, 친구, 배움, 노력, 신중, 용기, 절제, 가족, 이웃, 날씨 등 많이 쓰이는 속담을 주제별로 묶어 아이들이 해당 주제의 속담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2) 글 읽기가 재미있어진다!
저학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어휘로 이야기를 풀었다. 초등 1, 2, 3 국어 교과서에 나오는 어휘를 사용하여, 아이들에게 어려운 어휘나 문장을 피했다.
3) 쉬운 만화 컷으로 속담에 대한 아이들의 이해를 도왔다.
작가 소개
지은이 : 알음
아이들이 깔깔깔 웃는 책을 만들고 싶은, 아이들이 눈물 쏙 뺄 정도로 감동적인 책을 만들고 싶은, 그래서 아이들이 오래오래 간직하고 싶은 책을 만들고 싶은 어린이책 작가 모임입니다.
목차
말조심에 관한 속담(가루는 칠수록 고와지고 말은 할수록 거칠어진다)
배움에 관한 속담(사람을 늙어 죽도록 배운다)
신중에 관한 속담(걷기도 전에 뛰려고 한다)
친구에 관한 속담(친구는 옛 친구가 좋고 옷은 새 옷이 좋다)
노력에 관한 속담(구르는 돌에는 이끼가 안낀다)
용기에 관한 속담(원숭이도 나무에서 굴러떨어진다)
절제에 관한 속담(바늘 도둑이 소 도둑 된다)
가족에 관한 속담(피는 물보다 진하다)
이웃에 관한 속담(이웃이 사촌보다 낫다)
날씨에 관한 속담(여른 하늘에 소낙비)
그밖에 동물이 나오는 속담
그밖에 많이 쓰이는 속담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