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석기 시대는 사람들이 돌을 이용해 각종 도구를 만들어 쓰던 시대를 말한다. 청동과 철로 만든 금속 도구를 사용하기 전의 시대의 생활상을 한 가족의 이야기를 통해 보인다. 초기 석기 시대의 생활 모습이 재미있게 펼쳐진다.
최초의 사람들은 2백만 년 전에 살았는데, 돌로 만든 도구를 사용했다. 그리고 약 7천 년 전에 몇몇 사람들이 금속 도구를 만들어 사용하기 시작했다. 석기 시대는 갑자기 끝난 것이 아니라 천천히 끝났다. 점점 많은 사람들이 금속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면서 석기 시대는 서서히 끝나게 된다.
Wodnerwise 시리즈 열한번째 권. 석기 시대 사람들이 어떤 자연 환경에서 무엇을 먹고 어디에서 살았는지를 생생하게 배울 수 있다. 또, 책 끝에 도움말을 실어 어려운 단어의 뜻과 어린이들이 잘 모르는 내용을 자세하게 보충하고, 앞서 설명한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했다.
출판사 리뷰
석기 시대는 사람들이 돌을 이용해 각종 도구를 만들어 쓰던 시대를 말해요. 청동과 철로 만든 금속 도구를 사용하기 전의 시대를 말하죠. 식기 시대는 여러 다른 기간으로 나누어져요. 우리 가족은 초기 구석기라고
불리는 기간에 살고 있어요. 약 1만2천 년 전이지요. 석기 시대가 언제 시작해서 언제 끝났는 지 말하기는 어려워요.
최초의 사람들은 2백만 년 전에 살았는데, 돌로 만든 도구를 사용했어요. 그리고 약 7천 년 전에 몇몇 사람들이 금속 도구를 만들어 사용하기 시작했지요.
석기 시대는 갑자기 끝난 것이 아니라 천천히 끝났어요. 수천 년에 걸쳐서 말이죠. 점점 많은 사람들이 금속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웠어요. 하지만 아주 먼 곳에서는 요즘도 여전히 돌로 만든 도구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