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알차고 재미있는 성교육 관련 지식들을 담은 아우성의 그림책 시리즈, 다섯 번째 책이다. 아이가 성폭력을 당했을 경우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옳은지를 이야기하고, 아이는 성폭력에 대처해서 몸과 마음을 지키는 방법을 깨달을 것이다.
우리는 이제 누구도 성폭력적인 문화에서 자유롭지 않은 세상에 살고 있다. 날로 험해지는 이 세상에서 무조건 안전하게 자라기만 하라는 강요는 소용없는 일이다. 어떤 경우더라도 대처할 수 있는 준비를 해야 한다. 또한 성폭력에 대해 갖는 심각한 편견과 오해를 바로잡고, 성폭력에 대응하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 주고자 한다.
출판사 리뷰
이 책은 어른들이 쉬쉬 하기 쉬운 성폭력과 관련에 직설적으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성폭력을 당한 아이가 그 무서운 비밀을 엄마에게 솔직히 털어 놓을 것인지, 숨길 것인지를 고민하다가 결국 모든 사실을 털어놓지요.
이 책은 성폭력 사건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가지 경우의 수에 대한 대처를 아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구성했습니다.
또한 문제의 구체적인 해결책,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피해자들이 겪게 되는 일들을 설명함으로써 아이들에게 성폭력 사건이 어떤 것인지 인지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줄 것입니다.
우리는 이제 누구도 성폭력적인 문화에서 자유롭지 않은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날로 험해지는 이 세상에서 무조건 안전하게 자라기만 하라는 강요는 소용없는 일입니다. 어떤 경우더라도 대처할 수 있는 준비를 해야 합니다.
또한 성폭력에 대해 갖는 심각한 편견과 오해를 바로잡고, 성폭력에 대응하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 주고자 합니다.
이 책을 활용해서 만약에 일어날 수 있는 일을 대비해 주세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구성된 알찬 정보글과 스티커 놀이를 활용한다면 더욱 높은 이해를 보일 것입니다.
놀이터에서 노는데 어떤 아저씨가 다가왔어요. 아저씨는 내가 예뻐서 말을 걸었대요.
나는 으쓱 기분이 좋아졌지요. 아저씨는 예쁜 인형을 선물로 줬어요. 그 아저씨는 어쩐지 좋은 사람일 것 같았어요.
-5p 본문-
그날 밤 나는 무서운 꿈을 꿨어요. 아저씨가 괴물이 돼서 나를 찾아왔어요. 아저씨가 세게 만진 곳도 아프고 쓰라렸어요. “엄마 ······.” 나는 눈물을 꾹 참았어요.
-11p 본문-
작가 소개
저자 : 구성애
연세대 간호학과를 졸업한 후 7년간 조산사로 근무했으며, 카톨릭여성농민회, 부산여성회 등 여성단체에서 활동했습니다. 1987년부터 지금까지 교원연수원, 관공서, 기업체, 대학, 중고등학교, 어머니회, 사회단체 및 종교단체 등에서 왕성한 성교육 강연 및 방송 출연을 하였고, 교육부 성교육 자문위원을 역임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사)푸른아우성 대표이며, 지은 책으로 《니 잘못이 아니야》, 《야후 지식 검색과 함께 한 구성애의 빨간책》, 《구성애 아줌마의 뉴초딩아우성》, 《구성애 아줌마의 10대아우성》 등이 있습니다.
저자 : 조선학
서울예술대학교에서 극작을 공부하고, 치의학 전문 잡지 기자와 일간지 기자로 활동했습니다. 1995년 대화 출판사 스토리 공모전에서 <혼자가 아닌 둘이서>라는 소설로 수상한 뒤 유아교육학을 공부하며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책을 쓰고 기획하고 있습니다. 집필한 책으로 <사랑 듬뿍 초코초코 베이커리>, <일주일 만에 끝내는 교과서>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