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리뷰
<구름빵 이야기 극장> 소개아이들이 좋아하는 구름빵 이야기와 재미난 연극 놀이가 만났어요!
<구름빵 이야기 극장>에서 구름빵 속 주인공이 되어, 무대 위에서 생생하게 놀이해 보세요.
엉뚱하지만 귀여운 홍시도 되어 보고, 야무지고 호기심 많은 홍비도 되어 보고요. 구름빵을 먹고 하늘로 두둥실 떠오를 수도 있지요! 6편의 이야기로 종알종알 신 나게 공연하는 동안, 상상력은 더욱 커지고 멋진 꿈을 꾸는 아이로 자라나게 된답니다.
<구름빵 이야기 극장> 구성 살펴보기<구름빵 이야기 극장> 세트 안에는 아이가 신 나게 연극 놀이를 할 수 있도록 필요한 놀잇감이 완벽하게 구성되어 있어요. 연극 놀이를 할 수 있는 무대와 33종의 놀이 인형, 그리고 6편의 구름빵 대본이 들어 있는 연극 놀이책까지! 또 20가지 장면마다 배경을 바꾸고 어울리는 놀이 소품으로 더욱 실감나게 놀 수도 있지요!
도톰한 종이와 말랑한 EVA 소재로 만들어서 쉽게 파손되지 않고, 오래오래 활용할 수 있도록 견고하게 제작하였습니다.
<구름빵 이야기 극장> 특징 1. 아이의 눈길과 손길을 끄는 연극 무대!
먼저 집 모양의 커다란 형태가 아이의 눈길을 사로잡아요.
그리고 파란 지붕을 열면 환상적인 연극 무대가 나타나지요! 무대의 곳곳에는 조명과 스피커가 아기자기하게 자리 잡고 있어, 진짜로 연극 무대 위에 있는 것처럼 느껴진답니다.
또 무대 위쪽의 구멍으로 배경판을 쏙쏙 끼웠다 빼며 장면을 바꿀 수 있어서, 마치 무대 위의 배우가 된 것처럼 더욱 실감나게 연기할 수 있어요. 무대 위에서 멋지게 공연하는 동안, 아이는 멋진 꿈을 꾸는 아이로 자라나게 된답니다!
2. 말랑한 스폰지(EVA)로 만든 놀이 인형과 소품!
무대 위에서 놀 수 있는 인형이 33종이나 들어 있어요.
홍비와 홍시를 비 오는 날에는 비옷으로, 잠잘 때에는 잠옷으로 갈아입히며 실감나게 연기할 수 있답니다.
또 등장하는 인형에게 주전자나 동화책, 구름빵 등의 소품을 이야기 내용에 맞춰 끼울 수 있어요.
무엇보다 놀이 인형을 말랑하고 입체감 있는 스폰지(EVA)로 만들어서 오랫동안 놀아도 파손의 위험이 적을 뿐만 아니라, 손에 쥐고 놀며 감성적인 만족감도 느끼게 한답니다. EVA는 KC 인증을 받아서 더욱 안전한 아이들의 친구가 되어 줍니다.
3. 대본 형식으로 구성한 연극 놀이책!
연극 놀이책을 펼치면 6편의 구름빵 이야기가 대본 형식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각각 등장하는 놀이 인형과 배경판을 준비하고, 줄거리를 읽으며 어떤 이야기인지 알아보세요. 다음에는 등장인물의 대사에 맞춰 놀이 인형으로 역할 놀이를 하고, 익숙해지면 대본 없이 자유롭게 연기할 수 있답니다.
각 장면마다 놀이 인형의 위치와 놀이 소품의 활용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그림으로 구성하여, 보다 매끄럽게 연극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4. 정리하는 습관을 키우는 서랍식 보관함!
무대의 아래쪽은 열었다 닫았다 할 수 있는 서랍으로 되어 있어서, 놀이 인형과 소품 그리고 배경판과 책을 넣어둘 수 있어요.
서랍 안에 구성품을 모두 넣어두면, 소중한 놀잇감을 하나도 잃어버리지 않고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놀고 난 뒤에 스스로 정리정돈 하는 습관을 길러줄 수 있답니다.
극장 세트의 여러 가지 소품들을 서랍 안에 넣어 두고, 오래오래 즐겁게 역할 놀이를 즐겨 보세요!
<구름빵 이야기 극장> 활용법1. 지붕을 열어서 연극 무대를 펼치고, 서랍에서 책과 배경판 그리고 놀이 인형을 꺼내세요.
2. 책에서 놀이하고 싶은 이야기를 고른 뒤, 필요한 놀이 인형과 소품, 배경판을 준비하세요.
3. 놀이 인형과 소품을 판에서 떼어 낸 뒤, 인형은 밑판에 끼워 세우고, 소품은 인형에 끼우며 놀아요.
4. 무대 뒤쪽의 구멍에 필요한 배경판을 순서대로 꽂아 두고, 배경을 앞뒤로 돌려 끼우면 더욱 쉽게 장면을 바꿀 수 있어요.
5. 책을 먼저 읽고, 어떤 내용인지 충분히 알고 놀면 더욱 재미있어요.
6. 이제 역할을 정하고 실감나게 연기해 보세요. 대본 없이 자유롭게 연기해도 좋아요.
스스로 주인공을 고르고 상황을 꾸미며 연극을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