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깊은 숲 속에 빨간 사과 한 개가 떨어져 있었어요. 그 곳에 참새 한 마리가 날아왔습니다. 참새가 한 입 먹으려던 순간, 산토끼가 덥석 사과를 잡아버립니다. 산토끼가 코끝을 벌름거리며 사과를 먹으려고 할 때, 여우가 불쑥 나타납니다. 산토끼는 재빨리 사과를 숨겼지만 여우는 산토끼를 흘깃 노려보면서 사과를 빼앗아가 버립니다. 여우는 긴 꼬리로 사과를 살살 문질러서 반짝반짝 광이 내고는 입을 크게 벌리고 사과를 먹으려고 할 때 늑대가 나타납니다. 늑대는 여우의 사과를 빼앗지만 곧 곰에게 빼앗깁니다. 그럼 곰은 사과를 먹었을까요?
출판사 리뷰
<빨간 사과>는 빨갛고 예쁜 사과 하나에 얽힌 이야기입니다. 참새의 사과였지만 힘센 동물들이 차례차례 빼앗아 가 버리죠. 식상해지기 쉬운 이야기 구조를 지녔지만 마지막 반전이 훌륭해 유쾌하고 경쾌한 이야기로 탄생했습니다. 재미있는 이야기에, 의성어와 의태어가 적절하게 배합되어 읽는 재미를 배가 시켜줍니다.
작가 소개
저자 : 나카노 히로다카(Hirotaka Nakano)
1942년 아오모리 현에서 태어나 구와자와 디자인연구소를 졸업하였습니다. 디자인 회사에서 일하다가 그림책 창작에 몰두하게 되었습니다. 일본 아동문학자협회 회원입니다. 독자에게 전하는 진지한 메시지가 작품마다 독특한 형태로 표현되는 것이 작품의 특징입니다. 지어낸 어린이 도서로『이젠 다 컸어요』『털썩 데구르르』『0.1.2. 좋은 그림책』『코끼리 형님의 나들이』『코끼리 아저씨의 산책』『수영』『마리코와 작은 고양이』등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