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피리 부는 카멜레온 시리즈 54권. 낙엽이 떨어지고 찬바람이 불어오면 겨울이 찾아온다. 겨울이 오면 아기 곰은 가족들과 굴속에 들어가 겨울잠을 자야 한다. 하지만 좀 더 놀고 싶은 아기 곰은 엄마 곰이 찾지 못하게 숲 속의 커다란 나무 뒤로 숨었다. 그곳에서 만난 아기 다람쥐, 아기 두더지와 함께 재미있는 놀이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데….
아기 곰은 겨울잠을 자지 않고 친구들과 오랫동안 놀 수 있을까? 따뜻하고 부드러운 그림과 글을 끝까지 보면 아기 곰이 어떠한 행동을 하는지 알 수 있다. 겨울잠 자기 싫은 아기 곰의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이다.
출판사 리뷰
아기 곰은 겨울잠을 자고 싶지 않아요.
좀 더 놀고 싶은 마음이 가득하지요.
아기 곰은 겨울잠을 자지 않고 친구들과 놀 수 있을까요?
조금만 더 놀면 안 돼요?<가을이 계속되면 좋겠어>은 겨울잠 자기 싫은 아기 곰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낙엽이 떨어지고 찬바람이 불어오면 겨울이 찾아와요. 겨울이 오면 아기 곰은 가족들과 굴속에 들어가 겨울잠을 자야 하지요. 하지만 좀 더 놀고 싶은 아기 곰은 엄마 곰이 찾지 못하게 숲 속의 커다란 나무 뒤로 숨었지요. 그곳에서 만난 아기 다람쥐, 아기 두더지와 함께 재미있는 놀이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아기 곰은 겨울잠을 자지 않고 친구들과 오랫동안 놀 수 있을까요? 따뜻하고 부드러운 그림과 글을 끝까지 보면 아기 곰이 어떠한 행동을 하는지 알 수 있어요.
겨울잠을 자기 싫은 아기 곰이 숲 속 커다란 나무 뒤에 숨었어요.
그곳에서 아기 다람쥐와 아기 두더지를 만났지요.
아기 곰은 친구들과 진흙 뭉치 던지기를 하며 신 나게 놀았어요.
잠시 뒤, 엄마 곰이 아기 곰을 불렀어요.
아기 곰은 친구들과 더 놀지 못해 속상했지요.
과연 아기 곰은 친구들과 다시 놀 수 있을까요?
가을 숲에 가본 적이 있나요?낙엽이 떨어지고, 단풍이 진 가을 숲을 가본 적이 있나요? 노란 낙엽이 나무에서 떨어져 숲은 온통 노란색으로 물들지요. 따뜻한 가을 햇살이 내리쬐는 가을 숲을 천천히 걸으면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답니다.
<가을이 계속되면 좋겠어>의 배경도 노랗게 물든 가을 숲이에요. 아기 곰과 친구들은 햇살이 내리쬐는 따뜻한 가을 숲에서 즐거운 놀이를 하며 시간을 보내지요. 아기 곰이 겨울잠을 자기 싫은 이유는 아마 가을 숲에서 친구들과 좀 더 놀고 싶기 때문이에요.
아기 곰과 친구들의 신 나고 밝은 표정을 보면 책을 보는 내내 여러분의 얼굴에도 미소가 끊이지 않을 거예요. 책을 읽은 후, 노랗게 물든 가을 숲으로 소풍을 떠나 보면 어떨까요? 가을 숲에서 아기 곰과 친구들처럼 따뜻하고 즐거운 가을 놀이를 즐겨 보세요.